[정리] Part 4

Posted by 백창
2015. 2. 2. 22:00 영어/토익 LC
반응형


 Part 4 출제 유형


1. 전화 메시지

- 개인이 남기는 메시지

 음성 시작 부분에서 콜러가 누군지 어디소속인지 어떤 종류의 회사인지 밝힌다,

1. This is 사람이름 calling from 소속단체 회사이름 부서명

2. This message is for 전화 받을 사람

3. This is 사람이름 on behalf of 회사이름


 전화 메시지를 남기는 이유

1. I'm calling to

2. I'm calling because S + V

3. I'm calling to let you know that            + 목적

4. I'd like you to know that


 목적

1. an order

- 주문한 제품이 잘못 배송된 걸 업체에서 인지하여 사과를 하기위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상황

※ 업체의 실수는 거의 배송료 무료(free of delivery)

- 주문한 물품이 업체의 실수로 제 때 도착하지 않아

  즉, 여러 상황에 따라 배송 지연을 알리는 메시지(delay the delivery)

- 배송 받은 물품에 이상이 있거나 물품이 빠졌다거나 작동하지 않아 고객이 업체에 메시지를 남기는 상황


2.

- 자동차나 개인 전자 제품, 기기 장비의 하자나 고장난 제품을 수리 맡긴 후 작업이 끝났다는걸 고객에게 알리는 메시지


3. 약속 및 일정

- 병원 receptionist가 환자에게 의사의 약속을 확인하기(confirm)위해서 상기시키기(remind)위해서 혹은 의사의 개인사유로(conference) 약속 변경을 요청하거나 일정 재조정을 요청하는 문제가 출제

- 인사과 매니저가 지원자들의 이력서나 지원서를 검토한 후 특정인물이 마음에 들어 특정요일 시간에 인터뷰일정을 잡기위해 메시지를 남기는 상황

※ 빠진 서류를 요청하는 문제


2. 녹음된 메시지(주로 업체에서, 변호사나 회계사의 개인 사무실에서 남긴 녹음 메시지)

1. Thank you for calling        회사이름, 부서이름, 가게(업체) 식당이름

2. You've reached        +     what type of business(=facilities)

3. Welcome to                 specialize in A


=> 업체의 내선번호 안내(press 1), 상점이나 업체 영업시간 안내 메시지(operation hours, open/close), 서비스 내용 및 영업시간 후 상점 자동예약시스템 이용방법등에 관한 내용이 녹음되어 있다.


반응형

'영어 > 토익 L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리] Part 4 -2  (0) 2015.02.04
[정리] Part 3  (0) 2015.01.28
[정리] Part 3 사무기기  (0) 2015.01.19
[정리] part 3 회사생활  (0) 2015.01.15
[정리] 선택의문문  (0) 2015.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