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불러오기

Posted by 백창
2014. 11. 21. 14:48 개발/Open GL
반응형


 개요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 하는 프로젝트 설정



 설정

 


다음과 같이 포인터에 저장 후 사용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void loadTexture(void) {
    AUX_RGBImageRec *pTextureImage = auxDIBImageLoad("flower.bmp");
 
    if (pTextureImage != NULL) {
        glGenTextures(1, &g_textureID);
 
        glBindTexture(GL_TEXTURE_2D, g_textureID);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MIN_FILTER, GL_LINEAR);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MAG_FILTER, GL_LINEAR);
 
        glTexImage2D(GL_TEXTURE_2D, 0, 3, pTextureImage->sizeX, pTextureImage->sizeY, 0,
            GL_RGB, GL_UNSIGNED_BYTE, pTextureImage->data);
    }
 
    if (pTextureImage) {
        if (pTextureImage->data)
            free(pTextureImage->data);
 
        free(pTextureImage);
    }
}


반응형

'개발 > Open 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빅스 큐브 만들기2  (0) 2014.12.08
루빅스 큐브 만들기1  (0) 2014.11.22
정육면체 그리기  (0) 2014.11.21
도형 그리기 및 이동  (0) 2014.11.03
[빌드 오류] failure during conversion to COFF: file invalid or corrupt  (0) 2014.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