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빅스 큐브 만들기3

Posted by 백창
2014. 12. 24. 11:48 개발/Open GL
반응형


 개요

 

 큐브의 회전동작을 구현해보자



 코드

 

 Cube Class 구성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void Cube::setAngle(int new_angleX, int new_angleY, int new_angleZ){
    GLfloat temp[6][3];
    int cubeRet[3];
    for (int i = 0; i<6; i++){
        for (int j = 0; j<3; j++){
            temp[i][j] = colors[i][j];
        }
    }
    if (new_angleX > 0){
    
        for (int i = 0; i < 4; i++){
            for (int j = 0; j<3; j++){
                colors[rotate[0][i]][j] = temp[rotate[0][(i + 1) % 4]][j];
            }
            
        }
    }
    else if (new_angleY > 0){
        for (int i = 0; i < 4; i++){
            for (int j = 0; j<3; j++){
                colors[rotate[2][i]][j] = temp[rotate[2][(i + 1) % 4]][j];
            }
        }
        
    }
    else{
        for (int i = 0; i < 4; i++){
            for (int j = 0; j<3; j++){
                colors[rotate[1][i]][j] = temp[rotate[1][(i + 1) % 4]][j];
            }
        }
    }
}
cs


동작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void turnFuc(int xyz, int val, int dir){
    int cubeRet[3], a=0;
    GLfloat temp[6][3];
    GLfloat col[9][6][3];
 
 
    for (int i = 0; i < 3; i++){
        for (int j = 0; j < 9; j++){
            cube[i][j].getLocation(cubeRet);
            if (cubeRet[xyz] == val){
 
 
                cube[i][j].getColor(temp);
                for (int l = 0; l < 6; l++){
                    for (int k = 0; k < 3; k++)
                        col[a][l][k] = temp[l][k];
                }
                a++;
                
            }
        }
    }
    
    a = 0;
    for (int i = 0; i < 3; i++){
        for (int j = 0; j < 9; j++){
            cube[i][j].getLocation(cubeRet);
            if (cubeRet[xyz] == val){
                cube[i][j].setColor(col[rot[a++]]);
 
            }
        }
    }
 
    for (int i = 0; i < 3; i++){
        for (int j = 0; j < 9; j++){
            cube[i][j].getLocation(cubeRet);
            if (cubeRet[xyz] == val){
 
 
                if (xyz == 0){
                cube[i][j].setAngle(0900);
                }
                else if (xyz == 1){
                cube[i][j].setAngle(9000);
                }
                else if (xyz == 2)
                cube[i][j].setAngle(0090);
                
 
            }
        }
    }
}
 
void My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switch (key){
 
    case 'a':
        turnFuc(01,0);
        break;
    case 's':
        turnFuc(02,0);
        break
    case 'd':
        turnFuc(03,4);
        break;
 
    case 'z':
        turnFuc(111);
        break;
    case 'x':
        turnFuc(120);
        break;
    case 'c':
        turnFuc(133);
        break;
 
    case 'q':
        turnFuc(212);
        break;
    case 'w':
        turnFuc(222);
        break;
    case 'e':
        turnFuc(232);
        break;
    }
 
    glutDisplayFunc(MyDisplay);
 
    glutPostRedisplay();
}
 
cs



 결과

 





반응형

'개발 > Open 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빅스 큐브 만들기2  (0) 2014.12.08
루빅스 큐브 만들기1  (0) 2014.11.22
이미지 불러오기  (0) 2014.11.21
정육면체 그리기  (0) 2014.11.21
도형 그리기 및 이동  (0) 2014.11.03